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파크 인터뷰]"어르신이 불편함 없는 시설 노력"원정노인전문요양원 이도영 원장
남성봉 기자 | 승인2021.01.11 13:58
 원정노인전문요양원 이도영 원장./ 양산뉴스파크

 "원정노인전문요양원은 하북면 삼수와 상감마을 인근인 통도MTB파크길에 위치해 있어 숲속의 맑은 공기와 자연환경이 좋아 어르신들의 정신적 및 건강적 치유가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양산시 하북면 송골길 81 소재 원정노인전문요양원 이도영 원장은 요양원의 경우 어르신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전문가들의 정성어린 손길과 무엇보다 주변환경이 중요한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지난 2009년 재가센터를 시작으로 개원한 원정노인전문요양원은 이후 지난 2011년 9인 이상 수용시설인 공동생활가정 확대를 거쳐 지금의 시설인 15개 요양실에 29인 시설을 갖춘 요양원으로 성장했다.

 이 곳의 장점은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들과 시설이다.

 총 3층 건물인 요양원은 간호사, 복지사, 직원 등의 전문인력들이 상주하는데다 '물리치료실', '프로그램실', '주방', '간호사실', '요양보호사실' 등을 갖추고 있다.

 요양관리 프로그램으로는 '일상생활'의 경우 ▶양치질, ▶외모가꾸기, ▶개인위생관리, '신체활동'으로는 ▶치매예방체조, ▶사물함 관리, ▶세탁물 정돈 등이다.

 또 '미술치료'도 실시해 다양한 미술활동을 실시해 뇌기능 활성화에 따른 인지기능 유지향상에 노력하고 있는 등 '음악치료'는 음악을 들으며 긴장과 불안감을 해소시켜 정서안정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요양원의 '전문간호 프로그램'은 노인전문 질병의 예방과 노인들의 불편한 곳을 즉시 처치 가능한 환경제공, 투약관리, 체온, 혈압, 혈당 상시체크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노인들의 말 벗은 물론 정서적 안정감 제공과 식사조력, 목욕보조, 생활실 청결관리 등 서비스도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

 원정노인전문요양원은 이 뿐 아니라 노인들을 위한 특별한 '청결제'와 '비누'도 사용,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청결제와 비누는 이도영 원장이 직접 연구를 거쳐 개발해 발명특허를 받은 제품으로, 각종 한약제를 발효시켜 만들어 향기와 함께 노인들에게는 자극이 없고 부드러우며 각질이나 피부질환에도 좋다.

 무엇보다 신체의 노화에 따라 발생하는 냄새 등을 잡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노인들의 청결유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요양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노인들의 안전을 위해 요양원 내 정기적인 방역소독작업과 직원들의 감염검사도 매주마다 빠지지 않고 실시하며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는 '안심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이도영 원장이 양산과 창원·진주·마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인 경남연합회가 개최한 '경남 60+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에서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당시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의 개소와 함께 구직등록된 장·노년층 6명을 채용해 노인채용을 통한 노인일자리 인식개선과 노인일자리활성화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원장은 "현재 요양원과 함께 '원정주간보호센터'도 운영하며 노인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 속에서 주간동안 건강체크를 받을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의료서비스와 사회적, 심리적 정서지원서비스, 일상생활 지원서비스로 가족들에게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도영 원장은 "입소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철저한 위생 및 건강관리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신경쓰겠다"며 "전 직원들과 함께 내 부모를 모시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다시 한번 방문 어르신들이 맑은 공기와 함께 건강도 챙기시고 다양한 프로그램, 편안한 시설 속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정성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는 만큼 많은 상담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요양상담은 (055-374-5454)이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남 양산시 물금읍 백호2길 101, 유타운 204호  |  대표전화 : 070-8846-0048  |  등록번호 : 경남 아 02316  |  총괄이사 : 이도우
명칭 : 인터넷신문  |  등록연월일 : 2015년 6월 5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6월 9일
광고 및 후원계좌 : 농협 302-0987-6172-01  |  예금주 : 남성봉(양산뉴스파크)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봉  |  발행·편집인·대표이사 : 남성봉
Copyright © 2021 양산뉴스파크.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