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정형기 윤석열 정책팀장 물금서 '경남도의원' 출마경남고와 서울대 법대 및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졸업, '엘리트 신도시' 물금 조성 약속
남성봉 기자 | 승인2022.04.01 12:18
 경남도의원 선거 양산시 제2선거구인 물금읍·원동면에 출마한 정형기 예비후보.(사진제공=정형기 예비후보)

 정형기 전 윤석열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본부 정책팀장(52)이 양산 물금의 경남도의원 선거에 도전장을 던졌다.

 양산 물금이 자택인 그는 경남고등학교 졸업과 서울대 법과대학,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등 법학과 행정학을 전공한 인물이다.

 그의 배우자는 부산대 간호학과를 졸업한 간호학 박사이자 25년 경력의 간호사로, 지난 2008년 개원한 양산부산대병원 창립멤버로 대학원생들에게 강의도 하고 있다.

 정형기 전 팀장은 지난 31일 양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국민의힘 경남도의원 양산시 제2선거구인 물금읍·원동면에 출마를 위해 국민의힘 소속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정 예비후보는 17대 국회 나경원·김희정 의원실에서 정책과 입법 보좌관, 최근 21대 국회에서 최형두 의원(마산 합포)의 지역보좌관으로 민원해결 등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논평을 담당했다.

 무엇보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서울대 법대 후배로, 대통령 선거당시 선거대책본부 4차 산업혁명 정책팀장으로 활약하며 대선승리와 정권교체에 기여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 차기 정부 인수위원회 원희룡 기획위원장이 본부장을 맡았던 윤석열 선대본 정책본부 4차 산업혁명본부에서 김창경 전 교육과학기술부 2차관, 나승일 전 교육부 차관, 박영일 전 과학기술부 차관, 정갑영 전 문화관광연구원장, 방석호 전 국제방송교류재단 사장 등 윤 후보의 핵심 브레인들과 함께 교육, 과학기술, 문화체육관광, 언론정책과 공약을 논의하고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2007년 인구 3만명이던 양산 물금이 2022년 12만명으로 급성장했고, 읍 단위로는 비수도권에서 가장 많은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잠재력 풍부한 젊은 도시로 성장했다"며 "아파트 단지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인구 15만명을 내다보며 부·울·경 핵심지역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예비후보는 "하지만 인구 12만명의 물금에 중학교는 4곳, 고등학교는 물금고, 범어고 뿐이다"며 "학급인원 과밀로 학습환경이 열악해 새 학교를 신설해 달라는 학부모들의 요구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2019년 가칭 물금2고 신설이 승인됐지만, 교육열 높은 젊은 학부모들의 수요를 충족하기에는 교육 인프라가 턱 없이 부족한 실정이다"며 "최우수 교육시스템 부재로 우수인재가 외부로 유출되는 안타까운 현실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고 전했다.

 여기에 "양산시의 큰 현안인 물금신도시 내 부산대양산캠퍼스 유휴부지도 20년 가까이 미개발 상태로 방치되어 있다"며 "원동면도 임경대 배내골 등 천혜의 자연문화자원과 원동매화, 미나리 등 지역을 대표하는 콘텐츠가 있는데도 '진해 벚꽃', '함평 나비' 같은 전국적 브랜드 만한 명성은 얻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형기 예비후보는 "주민들의 선택을 받는다면 20년 가까이 중앙 정치권과 언론계 현장에서 키운 실력, 윤석열 대통령이 이끌 새 정부의 교육부, 과학기술부 '예비 장·차관'들과 직접 소통하는 인맥 및 정보력을 쏟아붇겠다"며 "물금과 원동시민들의 고충과 숙원을 맞춤형으로 해결해 나가며 대통령을 만든 힘으로 '젊은 도시 양산 물금', '경남의 판교 동탄', '엘리트 신도시'로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남 양산시 물금읍 백호2길 101, 유타운 204호  |  대표전화 : 070-8846-0048  |  등록번호 : 경남 아 02316
명칭 : 인터넷신문  |  등록연월일 : 2015년 6월 5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6월 9일
광고 및 후원계좌 : 농협 302-0987-6172-01  |  예금주 : 남성봉(양산뉴스파크)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봉  |  발행·편집인·대표이사 : 남성봉
Copyright © 2022 양산뉴스파크.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