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양산 무타블랑 새 단장···경남도 발굴 '가고싶은 정원'봄 맞이 베이커리 확장 리뉴얼 공사 완료, 3월 튤립꽃밭 등 4계절 만발한 꽃 180여 종 식재
남성봉 기자 | 승인2023.03.26 20:10
 힐링정원카페 양산 상북면 소재 무타블랑의 입구 모습./ 양산뉴스파크

 양산의 명소로 알려진 경남도 지정 '가고 싶은 정원'인 힐링정원카페 무타블랑(대표 허현우)이 봄 맞이 대대적인 정원정비와 카페의 베이커리 확장리뉴얼을 마치고 방문객 맞이에 나섰다.

 양산시 상북면 수서로 소재 무타블랑은 약 1만3,884㎡(4,200평)의 부지에 카페와 4계절 꽃, 소나무가 갖춰진 정원, 체험동물원, 야외휴게시설, 야외테라스 시설, 연못, 방갈로 공간, 산책로, 포토존, 그네, 놀이터, 족욕 체험장(여름), 동시주차 공간 300여 대 등을 갖추고 지난 2020년 개장했다.

 이 곳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1년 사계절 동안 계절별로 감상이 가능한 다양한 화훼류 180여 종이 갖춰져 있어 전국에서 소문을 듣고 연인과 가족, 친구들의 모임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무타블랑이 봄 맞이로 확장해 새단장한 베이커리 코너 모습./ 양산뉴스파크

 무엇보다 지난 2021년에는 경남도 지정 '가고 싶은 정원'에 발굴돼 사진촬영을 위한 공간으로도 입소문을 타며 양산지역의 명소로 알려지면서 해마다 방문객들이 늘고 있다. 

 힐링정원카페 무타블랑의 또 다른 볼거리는 카페내부에 자리잡고 있는 120년이 넘는 오랜 수령의 아름드리 소나무 두그루다.

 최초 시설공사로 사라져야 할 자연 그대로의 소나무를 훼손없이 살려 카페안에서 구경할 수 있는 장관을 연출해 정원카페의 명성다운 자연보호의 실천과 '장수의 상징' 마스코트로 자리잡았다.  

 또 봄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의 방문에 대비해 다양한 선호도에 맞춘 제과제빵의 종류도 40여 종으로 확대해 베이커리 확장을 마쳤으며 이를 위해 내부를 새롭게 리뉴얼 하기도 했다.

 무타블랑의 2층 야외 연못 모습./ 양산뉴스파크

 여기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료도 무타블랑의 자랑이다.

 핸드드립 추출의 스페셜 커피는 커피의 황제이자 최상급으로 불리는 게이샤 원두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제 생강라떼, 호박라떼, 원동매실을 이용한 매실 차 등 전통재료의 다양한 음료도 눈길을 끈다.

 현재 무타블랑에는 개나리와 진달래, 다양한 종류의 튤립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동물원에는 토끼와 공작, 보어염소, 백합새, 금계와 은계, 닭 등의 관람 및 먹이체험이 가능하다. 

 무타블랑의 정원 모습./ 양산뉴스파크
 무타블랑 카페내부의 '장수의 상징' 마스코트로 자리잡은 소나무 모습./ 양산뉴스파크

 화훼류도 블루베리, 아로니아, 보리수, 석류나무, 동백홍, 과일나무, 억새풀, 가을이면 장관을 이루는 핑크뮬리 등이 계절에 따라 장관을 이룬다.

 무타블랑은 앞서 영남권과 타 시·도지역에서 가장 많이 찾아오는 핫플레이스 겸 명소로 '스포츠 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되기도 했다.

 무타블랑의 허현우 대표는 "무타블랑의 모든 구성은 자연 그대로의 섭리를 모티브로 정원의 구석구석을 조성했으며 앞으로도 소중한 분들과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힐링카페가 되는 것이 목표다"며 "맛있는 제과제빵 및 차와 함께 먹고, 즐기고, 힐링하시며 도심에서의 시름을 잠시라도 잊을 수 있는 자연친화적 공간제공을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무타블랑의 야외정원 모습./ 양산뉴스파크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남 양산시 물금읍 백호2길 101, 유타운 204호  |  대표전화 : 070-8846-0048  |  등록번호 : 경남 아 02316
명칭 : 인터넷신문  |  등록연월일 : 2015년 6월 5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6월 9일
광고 및 후원계좌 : 농협 302-0987-6172-01  |  예금주 : 남성봉(양산뉴스파크)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봉  |  발행·편집인·대표이사 : 남성봉
Copyright © 2023 양산뉴스파크.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