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양산 이팝라이온스 제19대 '최복춘 회장' 취임조용순 지구총재 등 내·외빈 300여 명 참석 축하 전달, '아름다운 나눔과 놀라운 성장' 약속
남성봉 기자 | 승인2020.06.29 22:52
 이팝라이온스 최복춘 신임회장이 전달받은 기를 흔들고 있다./ 양산뉴스파크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 양산이팝라이온스클럽 제19대 최복춘 신임회장 취임식이 29일 물금 증산의 J컨벤션뷔페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순 지구총재와 황성미 사무총장, 조판제 전 총장, 이은수 3지역 부총재, 한옥문 경남도의원, 이재영 더불어민주당 양산시 갑 지역위원장, 이유석 양산시새마을회장, 라이온스클럽 회원 등 내·외빈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행사로 양산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의 우크렐러 연주와 노래공연, 이팝라이온스클럽 활동 동영상, 개회선언, 타종, 국민의례, 내빈소개, 신입회원 입회선서, 시상식, 신임회장단 선서, 추대패 전달, 신임회장에 클럽기 이양, 취임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팝라이온스 최복춘 신임회장의 취임식 단체 기념촬영 모습./ 양산뉴스파크

 양산 이팝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6일 열린 제23차 지구연차대회에서 '종합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번 취임식 행사의 수상식에서 이팝라이온스는 356복합지구의 단체상으로 '최우수 종합클럽상'과 '최우수 클럽확장상'을 수상했으며 지구연차대회 '종합대상 단체상'을 수상했다.

 개인별 수상에서는 ▶복합지구 의장상=박영희·김규나, ▶무궁화 금장=서영미·최서진·최복춘, ▶석류동장=성말숙, ▶지구임원 유공상=황성미·윤순임·박영희·김복순, ▶사자대상 무궁화금장 대상장증=황성미·윤순임, ▶유공 라이온상=성말숙·최서진·박상미, ▶국회의원상=김미성·황성미, ▶총재상=성말숙·강미경, ▶3지역 부총재상=이경숙, ▶2지대 위원장상=이기욱, ▶양산시장상=윤순임, ▶회원 추대패= 최복춘, ▶회원 공로패=성말숙·최서진 등이 수상했다.

 이팝라이온스 최복춘 신임회장의 취임인사 모습./ 양산뉴스파크
 최복춘 회장 취임식 이모저모./ 양산뉴스파크

 최복춘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취임식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많은 내외빈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성클럽으로서 20년의 시간이 흘렸는데도 흔들림 없는 자리매김을 할 수 있는 건 역대 회장님들과 회원들의 사랑, 정성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언제까지나 변함없는 봉사의 자리에서 다음세대를 위한 버팀목이 될 클럽으로 강력히 자리잡기를 희망한다"며 "이제 '아름다운 나눔과 놀라운 성장'이라는 구호로 저의 봉사를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클럽 회원 개개인의 아름다운 나눔을 통해 회원들도 멋지게 성장하며 클럽이 다시 도약하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마지막으로 故 신귀남 회장님의 영면을 염원하며 가족들에게도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빍혔다.

 최복춘 회장 취임식 이모저모./ 양산뉴스파크

 조용순 지구총재는 축사에서 "이팝라이온스 최복춘 회장의 취임을 8,000여 라이온스 가족을 대표해 축하드린다"며 "그동안 이팝이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안겨준 '희망'은 밝은 사회의 밑거름이 되고 있는 만큼 진정한 봉사단체로서의 역할에 더 충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팝라이온스 제19대 최복춘 회장은 국제봉사단체로 아시아와 아프리카를 후원하는 단체인 '인프타(INFTA)'의 회장으로, 필리핀 쓰레기 마을이라 불리는 톤도마을을 매년 방문해 옷 나누기, 사랑의 음식나누기, 작은 음악회,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 필리핀 리안마을의 식수문제 해결을 위해 수도사업 건설, 아프리카와 아시아권의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우물 100개 파기, 500인 릴레이 우물파기, 의류와 생활용품 지원, 필리핀 태풍 피해지역에 타클로반 의료구호활동, 구호물품 보내기도 실시했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도 '사랑나눔 미니바자회 및 릴레이 콘서트', '독거노인돕기 성금전달', '결손가정돕기와 학생교복 제공'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범적 봉사활동을 전개해오는 등 자신의 삶을 담은 저서 '최복춘의 마술같은 일상'을 발간하기도 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남 양산시 물금읍 백호2길 101, 유타운 204호  |  대표전화 : 070-8846-0048  |  등록번호 : 경남 아 02316  |  총괄이사 : 이도우
명칭 : 인터넷신문  |  등록연월일 : 2015년 6월 5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6월 9일
광고 및 후원계좌 : 농협 302-0987-6172-01  |  예금주 : 남성봉(양산뉴스파크)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봉  |  발행·편집인·대표이사 : 남성봉
Copyright © 2020 양산뉴스파크.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